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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MYROLLER (ip: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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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작성일 17.01.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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혹독한 다이어트 후 완벽한 몸매로 거듭나도 좀처럼 가늘어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종아리. 타고난 자만이 아름다운 각선미를 가질 수 있다고 하여 종아리는 '신의 영역'으로 불린다. 그러나 약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가늘고 매끈한 각선미를 가꿀 수 있다. 집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종아리 운동법을 소개한다.


두 팔을 뻗은 상태로 엎드린 다음 한 쪽 다리는 접고, 반대쪽 다리는 발가락으로 바닥을 지지해 뒤로 뻗는다. 내쉬는 호흡에 뒤로 뻗은 다리의 발 뒤꿈치가 바닥에 닿도록 지긋이 누른다. 약 3초 유지 후 힘을 푼다. 이때 무릎이 접히지 않도록 주의한다.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10회씩 3세트 반복한다.


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폼롤러 운동도 병행한다. 폼롤러가 없다면 맥주병이나 콜라병을 이용해도 좋다. 먼저 두 다리를 앞으로 뻗고, 양 손은 엉덩이 뒤로 뻗어 바닥에 지지한다. 종아리 아래에 폼롤러를 두고 체중을 실어 폼롤러를 누른다. 내쉬는 호흡에 발목을 접어 발끝이 몸통을 향할 수 있도록 한다음 발끝을 앞으로 향하게 움직여 10초 정도 유지한다. 반대쪽 다리와 번갈아 시행하며, 10회씩 3세트 진행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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